2012년 9월 28일 금요일

하나님의 교회-수건규례.

오늘날 그리스도께서 알려주신 수건규례를 지키지 않는 자들이 고후 3:16 말씀을 인용하여 신약시대에 와서는 여자들이 머리수건을 쓸 필요가 없다고 주장한다.

먼저, 고후 3장 16절 말씀을 보면,,

고후 3:16 그러나 언제든지 주께로 돌아가면 그 수건이 벗어지리라.

달랑 16절을 보면, 여성도의 머리수건이라고 생각할지 모르겠으나, 이는 여성도의 머리수건을 가리키는 말씀이 분명 아니다.
앞 구절,, 13절을 읽어보면 모세가 썼던 수건임을 이해해 볼 수 있다.

고후 3 : 13 우리는 모세가 이스라엘 자손들로 장차 없어질 것의 결국을 주목치 못하게 하려고 수건을 그 얼굴에 쓴 것 같이 아니하노리.

본문의 수건은 출 34:29-35에 기록된 모세가 얼굴을 가렸던 수건, 즉 면박에 대한 내용이다.
이 말씀은 여자가 머리수건을 쓸 필요가 없다는 것이 아니라 남자인 모세의 얼굴을 가리던 수건이 그리스도 안에서 벗어져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 내용이다.

댓글 5개:

  1. 여성도들은 머리에 수건을 쓰고 기도 하는게 하나님의 뜻이지요.

    답글삭제
  2. 모세가 하나님을 뵙고 난 후 광채나 나니 백성들이 그의 얼굴을 볼 수 없었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얼굴을 가리우는 면박을 썼던 것인데 수건규례를 반대하는 사람들은 그 내용을 가지고 머리수건을 벗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이니.. 성경의 내용을 제대로 파악하고 이야기 했으면 좋겠어요

    답글삭제
  3. 머리수건을 잘 지키는 것은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증거 중 하나라 생각하면 머리수건규례를 더 잘 지키게 될 것 같아요~^^

    답글삭제
  4. 하나님의 가르침 그대로 지켜야 복을 받습니다

    답글삭제
  5. 여성도가 머리에 새하얀 수건을 썻을때 보기에도 진짜 예쁩니다.본성도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