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9월 27일 목요일

두 분이신 하나님(아버지와 어머니 하나님)


수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은 아버지 하나님 한 분만 계신 줄 안다.
성경에서 하나님께서 ‘홀로 한 분이신 능하신 자’라고 알려주기 때문이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 성경은 동시에 하나님께서 한 분이 아닌 두 분이라고 알려준다.

창세기 1장을 보면,
하나님은 당신을 가리켜 복수 명사인 ‘우리’라고 표현하셨다. 아버지 하나님 한 분뿐이라면 당연히 단수인 ‘나’라고 해야 한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분명 당신을 ‘우리’라고 표현하셨다. 왜일까?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사람은 남자와 여자이다. 즉, 하나님의 형상에는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이 존재하시기 때문이다.

그런데 하나님은 '홀로 한 분이신 능하신 자'라고 하셨을까?

그 이유는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최초의 사람 아담과 하와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롬 5:12~15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 그러나 아담으로부터 모세까지 아담의 범죄와 같은 죄를 짓지 아니한 자들 위에도 사망이 왕 노릇 하였나니 ··· 곧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많은 사람이 죽었은즉

여기서 ‘한 사람의 범죄’는 누구의 범죄인가? 바로 아담이다. 그러나 실상 죄를 먼저 범한 사람은 하와다. 따라서 ‘하와’ 한 사람의 범죄라고 하거나 아담과 하와 ‘두 사람’의 범죄라고 해야 한다. 그러나 성경은 아담 한 사람의 범죄라고 했다. 그 이유는 비록 아담과 하와는 두 사람으로 존재하지만 한 사람처럼 여기셨기 때문이다.

성경에서 아담은 오실자의 표상(롬 5:14)으로 재림 그리스도, 즉 아버지 하나님을 가리킨다. 그리고 아담의 아내는 요한 계시록 19장에 어린 양의 아내, 즉 어머니 하나님이다. 성경은 첫 사람 아담과 하와 두 사람을 한 사람으로 지칭하셨다. 마찬가지로 마지막 아담과 하와이신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도 ‘한 분’이신 하나님이라고 말씀하신 것이다.  그러므로 ‘홀로 한 분’이라는 표현 때문에 ‘우리’라고 하신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이 부인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출처 : 패스티브닷컴

댓글 4개:

  1. 하나님의 뜻을 잘 이해한다면 어머니에 대해 이해 할수 있을텐데요......

    답글삭제
  2. 불가사의 한 내용이라고 알고 있지만 사실은 너무도 지극히 평범한 진리입니다.
    생명을 주신 부모님이 어찌 한 분 일수 있을까요

    답글삭제
  3. 부부는 일심동체라는 말도 있지요
    남편과 아내 둘인데 어찌 한몸이라 우기는 걸까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