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8월 31일 금요일

하나님의교회##그리스도의아내에 대한 이중적 의미

성경에는 한 단어가 반드시 한 가지 뜻으로만 해석되거나 설명되지 않고 이중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는 경우가 많이 기록되어 있다.
일례로 '양(羊)이라는 단어를 살펴보자
성경은 통상적으로 그리스도는 '목자'로, 그리스도를 다르는 성도들은 '양'으로 비유한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예수님을 가리켜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라고 비유한 말씀도 기록되어 있다.
만약 예수님은 무조건 목자이며 양은 오직 성도들이라는 생각에 사로잡혀 있다면 요한복음 1장 29절은 올바르게 해석 될 수 없다. 이처럼 성경의 전후 문맥을 살펴서 그 의미를 파악하지 않고, 무조건 한 단어는 오직 한 가지 뜻만을 지니고 있다고 주장하는 자들은 성경을 억지로 해석하게 되어 결과적으로 하나님의 뜻을 왜곡시키게 된다.

성경에서 '양'이 성도들을 뜻하기도 하고, 그리스도를 뜻하기도 하듯이 '그리스도의 아내'라는 표현도 성도들을 가리키기도 하고 마지막 시대 생명수를 주시는 하늘 어머니를 가리키기도 한다.

엡 5 : 22 아내들이여 자기 남편에게 복종하기를 주께 하듯 하라 이는 남편이 아내의 머리 됨이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됨과 같음이니..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위하여 자신을 주심같이 하라

계 19 : 7 어린 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 아내가 예비하였으니

그러나 똑같이 '양'으로 표현되었지만 문맥에 따라 그 의미가 그리스도와 성도들로서 각각 다르듯이 하늘 어머니와 성도들도 동일하게 '그리스도의 아내'로 표현되었지만 문맥에 따라 그 의미가 분명히 다르다. 다시 말해 '세상 죄를 지고 가는 어린 양'은 오직 그리스도만을 가리키는 것처럼 천국 혼인 잔치에서 어린 양의 아내로서 생명수를 주시는 분 (계 22 : 17) 은 오직 어머니 하나님만을 가리키는 것이다. 



하나님의교회 (안상홍증인회. 총회장 김주철 목사)는 성경의 증거에 따라 이 시대 구원자이신 안상홍 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을 섬긴다. 안상홍님 어머니하나님은 우리에게 지키면 살 수 있는 새 언약을 다시 회복하여 주셨다.


댓글 2개:

  1. 단편적으로 하나의 뜻만을 고집해서는 큰 오류를 범하고 말게 됩니다. 하와가 나타내는 큰 의미를 바로 봅시다. 어머니하나님을 믿고 천국갑시다

    답글삭제
  2. 글의 전후문맥을 잘 살펴서 하나님의 뜻을 오해없이
    받아들일 수 있게 해야겠죠?^^

    답글삭제